티스토리 뷰

목차



    손흥민 페리시치 해리케인 콘테


    이번 잉글랜드 FA컵 토트넘의 모츠머스전이 손흥민과 콘테 그리고 해리 케인과 페리시치에게까지 매우 중요한 경기가 될 것이며 콘테의 어처구니 없는 전략 전술이 이번 경기에까지 이어진다면 손흥민은 당장 토트넘을 떠나는 선택을 내려야 될 것이다.

    손흥민 페리시치 해리케인 콘테 1




    손흥민 페리시치 해리케인 콘테 2

    손흥민 페리시치 해리케인 콘테 3

    손흥민 페리시치 해리케인 콘테 4
    손흥민 페리시치 해리케인 콘테 5
    손흥민 페리시치 해리케인 콘테 6



    현재 토트넘의 손흥민 선수가 전반 44분 포츠머스전과의 경기에서 보여준 창의적이고 놀라운 슈팅 장면에 전 세계 축구분석 앵커들이 놀라움을 금치 못하고 있습니다. 1월7일 오늘 오후 9시 30분에 시작된 토트넘과 포츠머스의 경기는 역시나 3부 리그인 포츠머스임에도 토트넘의 공격진을 매우 강하게 인식한 듯한 포츠머스의 수비진 텐백 운영 전술에 다소 답답한 경기 운영방식이 이어졌는데요. 하지만 이날 손흥민 선수는 전반 총 7번에 걸친 단독 돌파 드리블 뿐만 아니라 팀내 유일하게 전반 유효슈팅을 매우 창의적으로 시도할 만큼 상대의 입장에서 매우 까다로운 발끝 감각과 위협적인 코너킥을 계속해서 쏟아부으며 성벽같은 수비의 포츠머스 골문을 강력하게 두드렸는데요.


    그러나 BBC 매체 스포츠 분석 전문 관계자들은 이날 전반전 토트넘의 선수진들 중에서 유일하게 손흥민 선수에게 최고 평점을 부여하는 것 뿐만 아니라 지금까지 손흥민 선수가 단 한번도 보여주지 않았던 새로운 형식의 놀라운 슈팅방법에 손흥민 선수가 또 다시 자신만의 무기를 장착한 것이라는 극찬의 평가들을 쏟아내며 토트넘의 경기력과는 무관하게 손흥민 선수의 폼과 실력 향상이 눈에 띄게 보였다는 경기전반 분석 발표들을 쏟아냈습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손흥민 선수에게 어떠한 새로운 무기가 생긴 것인지 자세한 내용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토트넘의 슈퍼 에이스 손흥민 선수가 잉글랜드 FA컵 포츠머스전과의 경기를 준비하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정규경기 전 최근까지 골을 기록할 정도의 폼을 최고의 상태로 유지시키기 위한 매우 중요한 경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일부 축구 분석 매체들은 이번 포츠모서전이 토트넘의 입장에서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정규경기보다 더욱 중요한 콘테 감독의 심판대와 같은 경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경기에서 콘테 감독과 손흥민을 주목해야 될 필요성이 매우 높다는 중요 보도들을 쏟아냈는데요.



    그도 그럴 것이 토트넘의 최근 마지막 경기였던 크리스탈 펠리스와의 정규 경기에서 콘테감독은 경기 전반전 까지도 페리시치와 손흥민을 동일 포지션에서 스위칭 시키는 황당스러운 전략을 구사하며 손흥민 선수의 포지션을 무용지물로 만들어 버리는 어처구니 없는 전략을 펼쳤고 실제 토트넘은 전반전에 단 1골도 기록하지 못하며 콘테의 페리시치 크로스 중심 전략이 현재의 토트넘에는 전혀 맞지 않다는 것을 여실히 드러내고 말았는데요.


    결국 발등에 불이 떨어진 콘테 감독은 후반전에 들어서고 나서야 페리시치의 위치를 완전한 수비적 후방에 고정시키는 전략을 실행했고 이때부터 토트넘의 손케 득점 라인으로 불리는 득점 포텐설이 터져버리기 시작하며 후반에만 무려 4골을 몰아쳤고 우리의 득점왕 손흥민 선수마저 무려 84일만에 1골을 득점하며 결국 콘테 감독이 지금까지 고집하던 페리시치 중심 크로스 전략은 아무런 쓸모가 없다는 것을 그대로 보여주었는데요.



    그래서 그런 것일까요 궁지에 몰린 콘테 감독은 결국 이번 포츠머스 전에서의 선발 라인업에서 이반 페리시치를 완전히 제외한 것은 물론 3부 FA컵 경기임에도 해리 케인과 손흥민을 동시에 선발 출전시켜 손케 듀오 득점 라인업의 폼을 올리기 위한 효율적인 선발 출전 스쿼드를 가동했는데요. 하지만 손흥민을 노골적으로 비판하던 일부 매체들은 굳이 3부 리그 경기에 페리시치가 출전하지 않는 것은 당연한 것이 아니냐며 황당스러운 발언을 쏟아냈지만 득점기계 손흥민과 케인이 동시에 선발 출전하는 것과 동시에 손흥민이 윙으로 빠진 케인의 패스를 받기 위해 중앙 서클 자리로 이동할 시 생기는 공간에 패스를 이어줄 브리안 힐까지 이들과 같이 출전할 것을 보면 이번 포츠머스전의 경기는 상대가 약팀인 것과 상관 없이 오로지 손흥민과 케인의 폼을 상승시키기 위한 것과 페리시치를 앞으로 선발 스쿼드에서 제외시켜도 되는지의 목적을 확인하기 위한 중요 경기인 것은 매우 당연해 보였는데요.


    그리고 역시나 이러하 페리시치 제외 전략은 손흥민 선수와 케인의 발을 완전히 풀어주며 손흥민 선수가 필드 위에서 온전히 자신의 실력을 뽑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주었는데요. 손흥민 선수는 전반전 46분에 걸쳐 포츠머스 수비진들의 진형을 뚫어내는 단독 드리블을 계속해서 시도하며 상대의 수비수들을 자신에게 붙이며 해리 케인에게 공간을 창출시켜주려는 너무나 지능적인 플레이를 계속해서 시도 하고 만 것 입니다.

    손흥민 페리시치 해리케인 콘테 8
    손흥민 페리시치 해리케인 콘테 9
    손흥민 페리시치 해리케인 콘테 10
         


    이것은 얼핏 보게 된다면 손흥민 선수가 무리하게 돌파를 한다고 보일 수 있으나 포츠머스와 같은 강력한 성벽 수비수들을 걷어내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선제적인 드리블 돌파 작업이기에 상당히 중요한 것이었는데요. 하지만 심지어 손흥민 선수는 전반 44분 포츠머스의 수비수들이 전혀 예상하지 못한 인사이드 파포스트 슈팅을 구사하며 자신의 안쪽으로 들어오는 포츠머스 수비수들을 한순간 벙찌게 만들어 버렸습니다. 그리고 결국 이러한 손흥민 선수의 노력 때문이었을까요.




    후반 49분 포츠머스 수비수들이 손흥민 선수의 계속된 돌파에 모든 신경이 쏠린 나머지 순간적으로 해리 케인의 위치를 완전히 놓치게 되었고 페리시치는 절대 보여줄 수 없었던 공격수로서의 오프 더 볼 공간 창출 능력을 유감없이 드러내며 해리 케인에게 순간 돌파할 수 있는 틈을 만들어주었고 케인 또한 이것을 놓치지 않고 빠르게 파고드는 직선 돌파를 통해 골을 성공시킨 것인데요. 이러한 득점 모습에 스카이 스포츠 분석진들은 이때 당시 손흥민이 사이드 쪽에 빠져있었지만 지금까지 손흥민 선수가 중앙으로 돌파하려는 움직임을 통해 상대 포츠머스 수비진들이 자신을 의식하게 만들었고 이것이 오히려 케인이 순간 마크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기회였다며 만약 페리시치가 같은 필드 위에서 존재하고 있었다면 페리시치만이 공을 잡고 계속된 크로스를 남발했을 것이라며 페리시치는 현재의 토트넘 스쿼드에 맞지 않다는 강한 비판 발언을 드러냈는데요. 역시나 페리시치가 없는 손흥민 선수는 족쇄가 풀린 것과 같은 활동량을 보여주고 있기에 앞으로도 콘테 감독의 전략 변화는 꾸준히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



    토트넘 손흥민 복귀 경기 맹활약으로 클라스 증명했다

    토트넘 손흥민 복귀 경기 맹활약으로 클라스 증명했다

    손흥민 자신의 가치를 여전히 증명해냈다. 손흥민 선수가 속한 토트넘이 영국 런던의 토트넘 핫스퍼 스타디움에서 프랑스 리그 앙 소속 팀 니스와 친선경기를 펼쳤습니다 그런데 이번 경기에서

    jun1000.com


    손흥민 마스크 나흘만에 다시 착용한 이유

    손흥민 마스크 나흘만에 다시 착용한 이유

    새해 첫날 안면 보호 마스크를 벗어 던졌던 손흥민(31·토트넘)이 나흘 만에 다시 보호대를 착용하고 경기를 치른 이유를 밝혔다. 6일 영국 이브닝스탠더드가 공개한 인터뷰에서 손흥민은 "나 혼

    jun1000.com

    쏘니와 함께 떠나겠다. I'm leaving with Sonny.해리케인 더는 못 버티겠다. 손흥민과 함께 동시 이적 선언 해외반응 김민재 맨시티 리버풀 아스날 이강인 황희찬 울버 햄튼

    쏘니와 함께 떠나겠다. I'm leaving with Sonny.해리케인 더는 못 버티겠다. 손흥민과 함께 동시 이적

    쏘니와 함께 떠나겠다. 해리케인 속마음 드러내다. 토트넘은 지난 26일 브렌트포드와 프리미어리그 17라운드 끝에 2:2로 비겼습니다 토트넘의 수준은 월드컵이 끝나고 한 격하게 떨어졌습니다.

    jun1000.com

    음바페 인터뷰 손흥민이 온다면 자리를 내줄수도 있다.

    음바페 인터뷰 손흥민이 온다면 자리를 내줄수도 있다.

    음바페 인터뷰 내용 중 (외신 기자) 소속팀이 손흥민에 대한 영입 의사를 언론 매체를 통해 밝혔는데요 득점왕이 합류한다는 것은 사실인가요 (음바페) 팀에서 진행 중인 걸로 알고 있다 자세한

    jun1000.com